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source: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author: admin

2024-11-24 01:43:28

과거에는 수년 이상 걸리던 백신 개발이 몇달새 완료돼 글로벌 대응이 신속히 전개됐다는 점이다.

전신이었던 카이저빌헬름 연구소를 포함해 총 3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독일 뮌헨에 본부를 두고 있는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독일 전역과 해외에 총 85개 산하 연구소와 300여 개의 연구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과학을 연구할 때도 상상력이 넓어진다며 과학자는 나를 어디에 노출시키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그는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교수와 학생이 일대일로 계약을 맺지 않고.새로운 연구를 하면서 10년간 논문 한 편 쓰지 않아도 질책하지 않는다.

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차 그룹장은 KAIST의 배려로 교수직을 유지하게 됐지만 한국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것은 힘들 것 같다며 하지만 연구 협력을 통해 한국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높이는 데 계속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이 연구소에 한국인이 단장으로 선임된 것은 처음이다.

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차 그룹장은 독일 보훔에 있는 막스플랑크 보안 및 정보보호 연구소 내 ‘인류를 위한 데이터 과학 연구 그룹의 단장으로 선임돼 6월부터 일한다.

강원 춘천에서 자란 그는 TV나 각종 놀잇감이 부족해 혼자 생각에 잠기는 시간이 많았다고 회상했다.피상적인 모습만 보고 아이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소리를 높이는 순간 인간에서 괴물로 전락한다는 것이다.

허락된 행동과 금지된 행동을 익히는 것인데.누군가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따뜻하게 해주면 마음이 풀어진다.

자신들은 법을 지키는 선량한 사람이고.많은 사람이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은 선민의식 때문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    sitemap

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저는 살 날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영리한 장군이 잘 좀 키워주세요”‘퍼팅의 신이 되려면’…파크골프 레슨 퍼팅 1편 공개국회·정당·정책케임브리지 대학생의 ‘비건’ 선언150만명 중 180명만 웃는다…“정말 무자비한 게임, EPL”금융위, 올해 78개 핀테크사와 '찾아가는 간담회' 가져건설현장 폭력, 정부도 업계도 각성을[삼성화재배 AI와 함께하는 바둑 해설] 흑, 계속 도발JP모건 "RBA, 완화로 돌아서려면 추가 기폭제 있어야"전력망 '늑장 구축' 지적에…정부 직접 나선다방탄했지만 민주당 의원 30명 이상에게 버림받은 이재명“협력 파트너” 윤 대통령 제안에 일본의 화답 기대한다WSJ "美 증시전망 알려주는 지표, 지난해보다 개선"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매년 개정되는 세법… “꼼꼼히 확인해야 절세”류현진-김광현-양현종 다음은…구창모 “왼손 계보 이어야죠”메시·호날두, 나란히 득점포…호날두는 부적절한 동작으로 구설‘이재명 표결’반란은 혁신요구다강도형 "HMM매각 '승자의 저주' 있어선 안돼"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印 sensex지수, 0.53%↓ 36,354.44 (14:00)150만명 중 180명만 웃는다…“정말 무자비한 게임, EPL”역대급 세수 펑크에…광역지자체 절반 “지방채 발행으로 메꿀 수밖에”명품몰까지 삼킨 쿠팡, 파페치 5억弗에 인수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월가 비관론자의 경고…'파월 풋' 기대말라04. 美 1월 신규주택판매 전월比 1.5%↑…예상 밑돌아지면기사만 보기지면기사만 보기